강원 창조경제 혁신센터 오미연 과장

언더독스는 실제 창업 현장에서 경험을 쌓은 현업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는 점이 저희에게 매력적이었어요. 저희 창업 교육을 예비 창업가들에게 제안하면서 현실적인 경험을 중점적으로 전달하고자 했거든요.

저희 교육생들은 예비 창업자로 이제 막 준비하는 분들부터 이미 상당부분 진행된 기창업자까지 다양했기때문에 개개인별로, 그룹 단위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되어야 했습니다. 실제로 언더독스의 전문 멘토들은 이 점을 잘 파악하고 강의, 실습, 멘토링을 매 회마다 진행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잘 이끌어 주었기 때문에,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졌다고 생각해요.

언더독스와 함께 이번 교육 과정을 진행해보니, 실제 창업 현장에서 경험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들려주고 교육생들의 현재 상황에 맞도록 해당 경험을 접목시킬 수 있게 멘토링해준 것이 좋았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어요.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것 뿐 아니라 실패율을 줄이는 것 또한 성공 가능성을 높히는 것이라고, 창업의 전반적인 방향을 잘 가이드 해준 것 같아 이번 과정 개설 취지와 잘 맞게 끝났다고 생각해요.

물론 아쉬웠던 점도 있어요. 회차마다 다른 커리큘럼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성격별로 다른 멘토가 붙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지만, 저희는 개인 또는 팀 단위 맞춤형 교육이 필요했기 때문에 전 과정에 한 개별 멘토들이 붙어서 진행해주셨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었어요.

앞으로도 창업 교육 과정은 언더독스와 함께할 의향이 물론 있고요. 그 결정은 앞서 얘기한 언더독스의 강점이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해요.

 



언더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