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창업 콘텐츠&커뮤니티 기업 언더독스(대표 김정헌, 조상래)는 3040 여성들이 소셜벤처를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 창업교육 프로그램 ‘언더우먼(underwomen)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언더우먼’은 언더독스가 2018년부터 진행한 여성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결혼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중단된 3040 여성들이 자신의 역량과 사회혁신 관점을 바탕으로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됐다.
이번 4기 프로그램은 언더독스와 육아하는 밀레니얼 세대 여성들의 교육과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더하트컴퍼니, 엄마들의 삶의 변화를 꿈꾸고 함께 기획하는 맘메이트컴퍼니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교육은 창업 초기 전 과정을 실전형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8주 간 매주 토요일 저녁에 언더독스 자체 e러닝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여성 (예비)창업가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성과를 관리하고 전·현직 창업가 이력을 지닌 코치진이 1대1 코칭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밖에 교육 이후에 서로 창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언더독스의 창업교육을 수료한 알럼나이(alumni)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공간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언더우먼 4기 참가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언더독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총괄 기획한 박대은 더하트컴퍼니 대표 겸 언더독스 파트너 코치는 “언더우먼 프로그램이 잠재력 있는 3040 여성들이 진정한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맘메이트컴퍼니 김민숙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이 엄마로서 삶을 살고 있는 3040 여성들의 꿈을 실현하는 발판이 되어 신여성 파워를 일으키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베이비타임즈(http://www.babytimes.co.kr)
♦ 기사원문보기 : http://www.baby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