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뉴스] 언더독스, 직업능력개발 원격 훈련기관 인증획득… 1조원 규모 직무 교육 시장 진입

언더독스가 직업능력개발 원격 훈련기관으로 인증받아 1조원 규모의 직무 교육 시장에 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 평가는 건전성, 훈련성과 및 역량 등의 종합적인 기준에 따라 고용노동부 직업 훈련 사업 참여 자격을 부여한다. 언더독스의 온라인 사이트 ‘START YOURS 스타트유어스’는 최초 인증으로, 1년 등급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언더독스 스타트유어스 이용자(고객사 및 근로자)는 교육 과정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언더독스 스타트유어스 이준희 총괄은 “언더독스가 코칭 및 교육해 온 1인 및 소규모 창업팀의 비즈니스가 확장되면서 직무 교육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6년간의 오프라인 창업 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무 교육 시장에 발을 들였다. 다변화 시대, 근로자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직무 교육을 제공하는 훈련 기관으로서 역할을 해낼 것”이라며 취지를 밝혔다.

실제로 언더독스는 4월 온라인 교육 사이트 ‘START YOURS 스타트유어스’를 론칭하며 온·오프라인 교육의 장점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 플랫폼으로서의 준비를 마쳤다. 이를 통해 훈련 기관으로서의 교육 효과 및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언더독스는 1만 명의 창업 수료생을 배출한 전문가 풀을 보유하고 있어 자체 콘텐츠 개발이 더욱 용이하다. 이를 통해 타사에서는 보기 어려운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싱해 풍성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사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직무 교육 과정을 제안할 예정이다. 주제로는 △밀레니얼 직무 교육 및 △ESG 교육 △실전 창업 교육 △대기업 퇴직(예정)자 대상 재취업 교육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근로자는 직무 전문성을 확보하거나 재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언더독스는 10월 소셜 섹터 관련 민간 자격증 과정을 론칭한다. 훈련 콘텐츠 심사를 통해 환급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소셜 섹터의 전문성을 키우고자 하는 근로자가 교육비 환급 혜택을 받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언더독스 김정헌 대표는 “이제 언더독스가 명실공히 온·오프라인으로 창업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직무 교육 시장에 진입한 언더독스는 다양한 고객사에게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해 조직과 개인의 경쟁력을 키우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기사원문보기 : http://www.sanhak.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