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 전문기업 언더독스(대표: 김정헌·조상래)는 지난 26일 제주도에서 언더독스 코치 3기 육성과정을 성료했다. 총 4일간에 걸쳐 코치 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총 4명의 언더독스 코치가 최종 배출되었다. 이로써 현재까지 전국에 총 25명의 코치가 활동할 수 있게 됐다.
‘언더독스 코치’는 언더독스가 지난 2021년부터 전국의 창업가를 현장에서 직접 돕겠다는 취지로 마련된 1:1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실전에서 바로 활용가능한 독자적 창업교육 콘텐츠를 가진 언더독스와 전국의 창업경험 보유자가 만나, 예비·초기창업가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실제 언더독스 3기 코치진은 제주도에 기반을 둔 지역 창업가와 제주도 지역 내 창업가 육성을 담당하는 창업지원기관 관계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비대면 인터뷰와 워크샵 등의 까다로운 과정을 통해 선발된 이들은 앞으로 언더독스와 함께 제주도 지역을 포함하여 전국에서 1:1 코칭형 창업교육을 원하는 창업팀과 연결되어, 창업팀들의 성장을 돕는 창업교육가로 활동하게 된다.
언더독스 코치 육성 프로그램을 이끄는 박병룡 코치는 “언더독스 코치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필연적으로 겪어야 하는 예비·초기창업가에게 마라톤의 페이스 메이커와 같은 역할을 하는 존재”라며 “창업을 통해 쌓인 개인의 값진 경험이 전국 곳곳 창업 생태계 발전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올해 100명의 언더독스 코치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언더독스 코치 4기의 모집도 오는 3월 11일까지 진행되며, 자신만의 관점으로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 혁신 창업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우대사항과 지원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notion.so/underdogsteam/UDPB-f7f42a83a20b418b992b473bd7536b15)
뉴스탭 취재팀
원문보기 http://www.newstap.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7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