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경영 지원 서비스 기업 ‘위캔솔브’는 최근 창업 교육 서비스 제공 기업 ‘언더독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위캔솔브는 스타트업의 경영지원 업무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휴먼터치 경영 지원 서비스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 업무로 세무 기장 관리, 사업비 행정 업무, 경영 지원 인력 대행, 파산 지원 업무, 멘토링, 조직 문화 및 인재 교육 등이 있다.

특히 단순한 문제 해결을 넘어 다채로운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의 합리적인 의사 결정이 이뤄지도록 견인한다. 긍정적인 인사이트 도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 업무 체계 수립, 전문 인력 도입에 따른 경영 지원 직무 역량 강화 등 스타트업 경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것이 핵심이다.

언더독스는 창업 교육 콘텐츠와 더불어 교육 대상 및 지역, 기간 등 목적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기획해 파트너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창업가들에게 몰입형 창업 교육을 시행하며 조명을 받고 있다. 이외에 스타트업 핵심 인재 육성, 세미나·맞춤형 컨퍼런스 기획 및 운영, 데모데이 및 웨비나 주최 등의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경영 발전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빌드업하는 파트너십을 맺는다. 특히 양 사의 기술력과 스타트업 지원 경험이 결합해 성공적인 협업 결과를 창출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위캔솔브 관계자는 “내부 경영지원 백오피스에 대한 전반적인 범위에 대해 고객이 느끼는 고민과 어려움을 같이 해결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스타트업의 흥망성쇠를 함께 느끼는 만큼 그들을 가장 잘 이해하며 유익한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https://www.mk.co.kr/news/business/10870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