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임팩트-뤼튼테크놀로지스, AI 교육 파트너십 체결

기사 이미지

김지섭(왼쪽) 뤼튼테크놀로지스 기업개발실장과 문성화 유디임팩트 부사장이 지난 12일 AI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 유디임팩트]

유디임팩트가 생성형AI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와 AI 디지털 격차 해소를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나선다.

17일 유디임팩트는 \”AI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초·중·고등학생, 소상공인, 시니어 등 사회 전반의 다양한 학습자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디임팩트는 2015년부터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2만여 명의 창업가를 육성한 경험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 개발과 전문 강사 양성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노하우를 AI 교육 분야로 확장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뤼튼테크놀로지스는 생성형AI 서비스 ‘뤼튼’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AI 도구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제공하는 기술 기업이다.

일반 사용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AI 서비스를 통해 교육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입장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맞춤형 AI 교육 제공 ▶교육 수요 발굴·매칭 ▶전문 강사 커뮤니티 운영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AI 교육 홍보 등 다섯 가지 영역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뤼튼 AI 교육 컨설턴트 프로그램을 통해 AI 리터러시, 프롬프트 작성법, AI 윤리, 뤼튼 툴 활용 등 강사 양성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문성화 유디임팩트 부사장은 “그동안 축적해온 창업 교육 경험과 체계적인 커리큘럼 개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실제 업무와 일상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습형 AI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섭 뤼튼테크놀로지스 기업개발실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AI 기술의 혜택이 모든 계층에 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AI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