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교육 기업 유디임팩트, CWI와 협력해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 5기 참가자 모집

기사 이미지

창업교육 기업 유디임팩트가 세계적인 여성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Cartier Women’s Initiative, 이하 CWI)와 협력해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 5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025년 10월 2일부터 11월 9일까지다.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는 2021년 시작된 이후 여성 창업가들이 글로벌 무대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총 5개월간 진행되며 임팩트 컨퍼런스로 시작해 창업 교육, 1:1 코칭, 네트워킹을 통해 여성 창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모든 과정은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5기는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트랙’과 초기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그로스 트랙’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글로벌 트랙에는 6팀, 그로스 트랙에는 10팀을 선발한다.

참가팀은 사회혁신 창업 방법론 교육, 사회적 가치 성과지표 컨설팅 등을 통해 사업의 사회적 가치를 정량적으로 도출하고, 완성도 높은 사업계획서를 마련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트랙 참가팀은 까르띠에 여성 창업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CWI 펠로우로 선정될 경우 3만 달러에서 10만 달러의 재정 지원과 글로벌 미디어 노출 기회를 제공받는다.

현재까지 한국에서는 총 8명의 창업가가 CWI 펠로우로 활동 중이다.

오는 11월 4일에는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 시작점과 유디임팩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025 언더우먼 임팩트 컨퍼런스’가 열린다.

이번 언더우먼 5기 프로그램은 ‘AI 시대, 글로벌 임팩트를 만들어가는 여성 창업가 컨퍼런스’라는 대주제를 가지고 CWI(까르띠에 우먼 이니셔티브) 프로그램, 여성 창업가, 투자자 관점에서 이야기를 나눠볼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CWI 2019년 동아시아 1위 수상자’인 전 세이글로벌 대표 및 공동 창업자 조연정 대표가 글로벌 프로그램의 경험을 공유하고,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 4기 출신 여성 창업가’ 김현진 대표의 ‘AI가 만드는 포용의 일터’를 주제로, 투자자 연사로는 젠엑시스의 손미경 대표의 ‘AI 시대, 임팩트 투자와 글로벌 생태계의 변화’를 주제로 여성 창업가의 글로벌 확장 전략과 핵심 역량에 대해 논의한다.

유디임팩트 관계자는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는 여성 창업가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실전형 교육 플랫폼”이라며 “CWI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여성 창업가가 세계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언더우먼 임팩트 컨퍼런스 신청은 11월 2일까지, 언더우먼 임팩트 커뮤니티 5기 모집 신청은 11월 9일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