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버터] 아름다운재단-유디임팩트, 공익활동가·혁신창업가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름다운재단은 유디임팩트와 공동으로 혁신창업가와 공익활동가를 양성하고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맺고 한부모가정·여성·청년·소상공인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해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술·교육 기반의 사회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가와 활동가를 육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기사 이미지

아름다운재단과 유디임펙트는 혁신창업가ᐧ공익활동가 양성과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정헌(왼쪽) 유디임팩트 대표와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사진 아름다운재단]

아름다운재단은 공익활동의 필요성과 사회적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이번 협약은 현장의 활동가와 공익단체가 보다 전문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사회적가치 측정과 성과 관리 체계를 구축해 공익사업의 투명성과 효과성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정헌 유디임팩트 대표는 \”한부모가정과 여성, 청소년, 소상공인 등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이어온 아름다운재단과의 협력은 유디임팩트에게도 매우 뜻깊은 동행\”이라며 \”재단의 공익활동에 유디임팩트의 ESG 실행 솔루션이 더해져 더욱 지속가능하고 확장성 있는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아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은 “사회변화를 이끌 인재를 함께 양성하는 데 이번 협약이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관과 협력해 공익활동의 기반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