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8~30일 ‘소셜피칭 대회’ 참가자간 협업 네트워크 형성
지난 9월 30일 경북 칠곡 평산아카데미에서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사회적경제 창업 마스터 코스 2단계 ‘창업 인큐베이팅’이 실시됐다.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창업가, 선한 의지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대구 사회적경제 창업 마스터 코스 3단계 프로그램인 ‘소셜 피칭 대회’가 열린다.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창업 마스터 코스는 지역의 예비 비영리 활동가, 사회적기업 창업가, 협동조합 창업자를 발굴·육성하는 교육 과정으로 창업 실전 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교육 목적은 예비 창업가들의 창업 준비 과정을 장기적으로 진행해 참가자들간 협업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다.
1단계 코스는 사회적기업가 릴레이 강연으로 진행됐다. 2단계 코스인 ‘창업 인큐베이팅’에서 예비 창업가들은 사회적경제 창업 전문가 집단 ‘언더독스’의 노하우가 담긴 ‘사회적 경제 조직 창업 6단계 방법론’에 따라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구체화했다.
이번 3단계 소셜피칭대회는 1·2단계 코스로 다듬어진 예비 창업가들의 최종사업 모델 발표와 지역 사회적기업가들의 피드백으로 진행된다. 중점 교육 사항은 이미 창업한 기업의 사회적경제 영역 전환 및 확대를 안내하고 예비 사회적경제 조직을 발굴하는 것이다.
한편 소셜 피칭 대회는 18~19일 열리는 ‘소셜창업 마스터캠프’를 시작으로 23일 ‘파이널 코칭’, 30일 ‘소셜피칭톡톡’ 순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소셜피칭톡톡에서는 1·2·3단계 코스를 거친 참가자들의 최종 아이디어 발표와 ‘대구 사회적기업가와의 대화’가 진행된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 기사원문보기 : https://www.idaegu.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