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DMC 대표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SPARK@DMC 시즌 1이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오는 10월부터 시즌 2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SPARK@DMC는 매월 세 번째 목요일에 개최되는 캐주얼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DMC 특화 산업을 주제로 다루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의 비즈니스 노하우 및 관련 산업 군의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특강과 더불어 전문가와 VC로부터 아이템을 검증받고 고도화할 수 있는 IR 피칭 세션, 갤러리네트워킹 등이 있다.
SPARK@DMC 시즌 1은 런칭행사를 기점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200여명의 DMC 및 서울 소재 중소기업, 대기업, 연구소 및 정부기관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가 참여한 DMC 대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매 회차마다 산업 전문가 인사이트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이어 사전 신청한 기업들의 IR피칭 세션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받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진행 내내 오픈 채팅방을 활용하여 참석자들이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된 것이 특징이다.
이후 진행되는 갤러리 네트워킹 시간에는 행사장에 전시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사업소개자료를 자유롭게 둘러보며 참여주체 간의 다양한 협력기회를 모색했다.
특히 DMC 페스티벌 기간 중 개최된 SPARK@DMC는 DMC코넷, DMC 산학진흥재단 등 DMC 관련 기관과 함께 ‘SPARK@DMC X DMC 융복합포럼’으로 기획되어 더 큰 시너지를 창출했다.
10월 부터 진행되는 2018 SPARK@DMC 시즌 2는 기업의 가치활동에 주목하여 사회혁신, 마케팅, 투자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즌 2의 첫 포문을 여는 SPARK@DMC(10월) 행사는 18일(목) 19시에 에스플렉스센터 시너지움 3D 영화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사회혁신’을 주제로 언더독스 주식회사 김정헌 대표의 ‘2019 사회혁신 트렌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매월 SBA 홈페이지 및 이벤터스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문구선 SBA 산업거점본부장은 “SPARK@DMC 시즌 1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매 회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어 진행되는 SPARK@DMC 시즌 2는 사회혁신, 마케팅, 투자 등 기업에 필수적인 주제로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 기사원문보기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10172875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