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선도하는 유디임팩트(옛 언더독스)가 전문가 매칭 플랫폼 커리어데이와 지난 23일 아시아 인공지능(AI) 미래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디임팩트는 일본∙인도 법인을 거점으로 AI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활용한 글로벌 현지 교육 사업을 본격화한다. 커리어데이는 약 2만 5,000명의 전문가 풀을 연계해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게 된다.
유디임팩트는 약 2만 1,000명의 창업가를 육성하며 지역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AI 미래 인재 채용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1,600명의 중급 개발자를 양성한 자회사 에프랩(F-Lab)과 함께 AI 개발자 육성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아시아 시장의 창업가 육성과 AI 미래 인재 채용 연계를 주도하며 글로벌 ‘탤런트 임팩트’를 만들어가고 있다.
커리어데이는 약 2만 5,000명의 방대한 국내∙외 전문가 네트워크를 정교하게 매칭하는 플랫폼이다. 현직 전문가들이 자신의 직무 경험과 역량을 활용해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에는 전문가 활용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아시아의 AI 미래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서 시너지를 확보할 계획이다. 우선 유디임팩트의 해외 거점과 인재 육성 노하우, 커리어데이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결합해 아시아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및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수료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한다. 또 아시아 지역 AI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 수요에 맞는 인재를 적시에 공급하는 채용 및 전문가 매칭 연계 모델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 서비스를 활용한 공동 연구 및 개발을 통해 AI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행사, 프로그램 협력도 제공한다.
유디임팩트 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아시아의 미래를 이끌어갈 AI 인재를 양성하고, 이들이 국경을 넘어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며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임팩트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https://www.startuptoda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