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유디임팩트 문성화 부사장, 메텔 김조셉 대표. 유디임팩트 제공
유디임팩트가 AI 기반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 기업 메텔과 9월 4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기업의 실질적 성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링크드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고, AI 기술 기반의 통합 솔루션을 통해 기업의 성장 동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디임팩트는 대학 및 기업을 대상으로 실행 중심의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미래인재 양성 기업이다.
실행형 창업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2만여 명의 창업가를 성공적으로 육성하였고, 일본과 인도·동남아 등 해외 창업 생태계 파트너십을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메텔은 B2B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AI 기반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대표 서비스인 ‘Syndy.ai’를 통해 링크드인에서 전문적인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지원하며, 기업들이 잠재 고객과 효과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 기반 교육 콘텐츠와 전문 비즈니스 솔루션을 결합해 기업 성장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링크드인 플랫폼을 통한 전문 콘텐츠 제작이 핵심 수단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행동으로 변화를 만든다’는 슬로건을 내세운 유디임팩트와 언어·문화 장벽을 넘어 글로벌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메텔은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며 글로벌 비즈니스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