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2기
< GS리테일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2기 >는 사회혁신 제조분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 혹은 이미 창업을 했지만 전문가의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이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 체계적인 사업화 지원을 받고 싶은 청년들에게 교육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GS리테일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입니다. 체계적인 창업교육, 창업팀의 성장을 위한 자원연계, 크라우드 펀딩 지원 등 판로개척, 1억 원 상당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했습니다.
1월부터 4월까지 총 16개 팀을 선발하여 창업방법론 교육 및 코칭 단계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과정 성실성과 문제/솔루션의 적합성, 상품 및 서비스의 차별성, 비즈니스모델 지속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11개 팀을 선정했습니다. 3개월 동안 집중교육을 통해 시제품 제작 및 판매, 와디즈/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오픈/상표 및 인허가, 특허 출원 등을 진행하여 상품개발 및 성과 창출에 집중했습니다.
최종 성과공유회에서는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해 반려동물 간식을 만드는 ‘다정한마켓’이 1등, 금속 알레르기 환자를 위한 교체형 귀걸이 반이어링을 만드는 ‘제이신드롬’과 여성의 속옷 선택권 다양화를 위한 여성용 실리콘 니플패치를 만드는 ‘Re,move’가 2등을 차지했습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