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은 한국생산성본부와 교통·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의 발굴,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인 ‘교통·환경챌린지 5기’의 최종 5개팀을 선발다고 14일 밝혔다.

DB손보와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기획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교통·환경챌린지’는 교통·환경 관련 사회이슈에 대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 및 육성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9년 국내 금융업권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사업으로 올해로 5년차를 맞이했다. 그동안 선발된 소셜벤처를 통해 신규 고용창출 및 매출 증가 등 성과를 시현하였으며 교통사고 예방,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배출 감소 등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올해는 교통·환경챌린지 5기 선발을 위해 지난 7월3일부터 7월28일까지 약 4주 동안 참가팀을 모집, 총 109개 소셜벤처가 지원하였으며 서류심사와 1차 대면심사 및 PT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소셜벤처를 선정했다.

선발 과정에는 DB손보와 한국생산성본부, 윤민창의재단, 언더독스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참가팀이 제안한 비즈니스 솔루션의 사회문제 해결 가능성 및 사회적 가치 창출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였다.

최종 선정된 5개 소셜벤처는 화물차 주차장 검색 플랫폼 ‘빅모빌리티’, 교통사고 위험 인지력 강화 XR 솔루션 ‘포그’, 모듈형 이산화탄소 자원화 시스템 ‘에이랩스’, 브랜드를 위한 B2B 중고마켓 솔루션 ‘마들렌메모리’,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동차 자원순환 솔루션 ‘어메스’가 선발됐다.

DB손보는 5기에 선발된 소셜벤처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지원금과 법무, 세무, 회계, 마케팅, ESG 등 창업 핵심 역량에 대한 1:1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DB손보 관계자는 “교통환경챌린지를 통해 발굴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더 나은 사회가 만들어지기를 바라며, 소셜벤처가 주도하는 공정과 상생, 창조와 혁신의 가치가 우리 사회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원문 보기

https://www.news1.kr/articles/517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