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용호)는 소셜벤처 전문 인큐베이터 언더독스(대표 김정헌)와 함께 예비창업자를 위한 실전 창업교육 과정인 제2회 실전창업교육(Startup Build-up)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또는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19일부터 8주 간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6단계 방법론을 중심으로, 실제 창업가 및 현업 전문가의 코칭이 이뤄지는 워크샵과 과제 수행을 통해 실제 창업 활동까지 연계되는 것이 특징이다.
8주 간의 교육이 끝나는 7월 14일 데모데이를 개최해 각 예비창업팀의 사업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박용호 센터장과 언더독스 김정헌 대표를 비롯하여 창업 관련 관계자가 참가하며, 우수한 성과를 낸 팀에게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입주기회 제공 및 투자설명회 참가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박용호 센터장은 이번 제2회 실전 창업교육 (Startup Build-up) 프로그램은 실제 창업가 및 현업의 전문가 코칭에 기반하여 창업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전형 워크샵 중심인 것이 특징”이라며“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5년도에 진행한 ‘청년 창업 워크숍’의 경험을 노하우로 적용해 청년 예비창업자들이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단기간에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기사원문보기 : https://platum.kr/archives/59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