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더독스입니다. 지난 10월 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K-ESG 경영대상에서 언더독스가 ‘사회 ESG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언더독스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2만여 명의 지역 상생 창업가를 양성하며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해 왔는데요, 올해 5월부터 진행한 후보 선정과 심사를 통해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K-ESG 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럼 뜻깊었던 K-ESG 경영대상 시상식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K-ESG 경영대상’이란?
K-ESG 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K-ESG 가이드’ 지표를 바탕으로 환경경영(E)과 사회적 가치 창출(S),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G) 등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여 기업 가치를 상승시키고, 혁신적 지속 가능한 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 언더독스, 사회 ESG 부문 대상 수상!
시상식에서는 개회선언과 부경대학교 전중옥 교수님의 심사평, 동국대학교 유창조 교수님의 기조강연에 이어 40개 기업의 수상이 진행되었는데요, 삼성전기, 한국교육평가인증서비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등 유수의 기업들이 언더독스와 함께 시상대에 올랐습니다.
언더독스가 지역 활성화 프로그램과 ESG 가치를 측정하는 솔루션으로 인구 소멸, 미래 세대 양성,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사회 ESG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장면입니다. 사회적 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서는 모습이 더욱 자랑스럽게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 기업인 언더독스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400개의 파트너와 함께 누적 600억 원 규모의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수행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데요,
2019년부터 SK E&S와 함께 군산 지역 활성화를 위해 3년간 26개 팀의 지역 창업가를 육성하여 누적 100억 원의 매출과 126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이루었습니다. 2024년에는 ‘아임 인 부산’ 사업을 통해 부산 시민과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통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와의 협업을 통해 중소 상공인의 성장 단계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산나눔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청년 창업가 지원 사업도 활발히 운영 중입니다.
시상식이 끝난 후, 경영대상 수상 기업들을 위한 오찬이 준비되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기업들은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성장을 격려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혁신을 위한 추진력을 얻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 언더독스의 비전
언더독스는 전국적으로 창업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300명의 코치와 300여 개의 교육 콘텐츠를 통해 창업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10월부터는 일본 도쿄에서도 창업가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해외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ESG 임팩트 측정 및 평가를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를 통해 지금까지 1500개 이상의 ESG 프로젝트를 지원해 왔으며, 기업과 공공기관의 ESG 경영을 종합적으로 돕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의 ESG가 경영 성과 항목에 포함되는 등 ESG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는 상황에서, 언더독스는 기업과 기관의 ESG 경영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언더독스의 창업 교육 혁신을 위한 도전과 새로운 시도를 함께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