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창업가와 창업가를 지원하는 페이스메이커라면 누구보다 창업 씬의 트렌드에 민감해야 합니다. 글로벌 창업 트렌드를 해외 사례에 비추어 보며 창업 씬을 바라보는 시야각을 넓혀 보세요. 국내외 창업 씬의 최신 정보를 매 주 전달해 드립니다.

인생 2막을 여는 액티브 시니어, 50+ 창업가

불굴의 의지를 가지고 은퇴 이후 성공적인 창업을 일으켜 진정한 인생 제 2막을 연 시니어 창업가들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소상공인의 성장 전략과 리얼 케이스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S사(가명)가 매출을 300% 신장시킨 비결은 무엇일까요?

지역에 새 숨결을 불어넣는 로컬 청년 창업

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이라는 위기를 겪고 있는 지방 중소 도시들에게 청년 창업은 기회이자 희망입니다. 로컬 청년 창업의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 로컬에서 창업하기 위해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될 "이 사람"이 누구인지……

증가 추세의 대학생 창업, 성공 사례와 체크리스트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며 증가하고 있는 대학생 창업 - 성공 사례와 함께 대학생 창업가를 위한 비즈니스 점검 체크리스트도 알아보세요.

글로벌 스타트업 허브로 도약하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는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게 될까요? 스타트업 관련 정책적 기조를 한 눈에 알아봅시다.

스타트업의 지속 가능 경영과 ESG

지속가능경영과 ESG는 스타트업을 포함한 모든 기업의 성장 여정에서 중요합니다.

투자 없이 성공하기, ‘부트스트래핑’

'부츠의 끈을 당겨 자신을 일으킨다'는 뜻의 부트스트래핑, 무슨 의미일까요?

창업가를 위한 페이스메이커, 언더독스

페이스메이커란, 장거리 스포츠에서 다른 선수의 속도를 조율하며 대회에서 좋은 기록을 낼 수 있도록 만드는 보조자를 일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