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사회적 기업 최초 코스닥 시장 상장에 도전하는 언더독스, 90억 원 규모 프리IPO 성공적 마무리

안녕하세요 언더독스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뜻깊은 소식이 있어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언더독스가 창업 10년 만에 처음이자 마지막 투자인 Pre-IPO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로써 저희는 2026년 ‘인증 사회적기업 최초 코스닥 시장 상장’이라는 더 큰 도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SV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포지티브인베스트먼트, TKG벤처스, BYB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유수의 투자사들이 언더독스의 가능성을 믿고 동참해 주셨습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SV인베스트먼트의 정주완 상무는 “언더독스는 국내 선도 ESG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설립 이후 외부 투자 없이도 자력으로 성장을 이어온 독보적인 기업” 또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소셜 섹터의 방향성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 판단해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는 메세지를 전해주셨습니다.

IMM인베스트먼트의 오윤종 이사는 “언더독스가 국내 ESG 시장에서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며 축적한 풍부한 사례와 데이터를 통해 시장 내 독보적인 경쟁력을 구축해왔다고 평가했다. 특히 “SK그룹, 하나금융그룹, 네이버, 서울시 등 국내 400여 개의 기업, 기관, 대학과 협력하여 ESG 성과 측정과 실행을 주도하며 신뢰받는 기준점을 제시해왔다”고 말하며 언더독스가 묵묵히 만들어온 성과에 높은 평가를 해주셨습니다.

 

외부 투자 없이 이룬 10년 간의 성과

2023년 12월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며 2026년 1분기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달려나가고 있는데요, 2015년 설립된 언더독스는 외부 투자 없이 9년간 연평균 70%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2024년에는 매출액 2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사회적 기업가 창업 교육으로 시작한 언더독스는 이제 기업과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지역 활성화 및 고용 창출을 위한 창업교육 솔루션, 지역 활성화 MICE 운영, 소상공인 마케팅 지원, ESG 측정 평가 및 리포트 등 다양한 맞춤형 ESG 서비스 등 ESG 전략 수립부터 실행, 가치 측정 및 평가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아시아로 확장하며 더 큰 임팩트를 꿈꾸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언더독스는 아시아 전역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5년 2월에는 ud.JAPAN, 6월에는 ud.INDIA를 설립하여 ESG 컨설팅, 창업 교육, MICE 운영, ESG 성과 측정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또한, 생성형 AI 기반의 LMS 플랫폼을 고도화해 글로벌 창업 교육 솔루션을 강화하고, 아동·청소년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새로운 교육 솔루션도 런칭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여정도 함께 걸어가겠습니다

이번 Pre-IPO 투자 유치는 단순히 자금 조달을 넘어, 언더독스가 아시아 ESG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가는 중요한 전환점입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얻은 경험과 성과를 사회적 기업, 비영리 섹터, 그리고 변화를 만드는 모든 Act-preneur분들과 함께 나누며 성장하겠습니다. 항상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