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가를 위한 페이스메이커, 언더독스

 

‘페이스메이커’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페이스메이커란, 육상이나 수영 등의 장거리 스포츠에서 다른 선수의 속도를 조율하며 대회에서 좋은 기록을 낼 수 있도록 만드는 보조자를 일컫는 말입니다.  창업 씬에서 페이스메이커란 창업가들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 엑셀러레이터 등 조직이나 기관을 뜻합니다. 해외 학계에서는 이들을 페이서(pacer)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창업은 마라톤과도 같은 멀고 험한 레이스입니다.  페이스메이커 조직은 창업가들이 지치지 않고 목표 지점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 목적지에 도달한 이후에도 창업가가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위기를 대처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 전환하는 법을 학습해감에 따라 페이스메이커는 기업가의 변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원 프로그램의 구성을 그에 맞춰 조정하죠. 

 

창업가들의 페이스메이커를 자처하는 언더독스는 직접 창업가들을 교육하는 코치들 외에 창업가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는 이들로서, 파트너 기관들의 중요성을 일찍이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언더독스는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과 소통으로 사업 사례 및 인사이트 등을 공유해 창업 교육의 방향성을 일치시키고자 노력하고 더 나아가 사업의 기회를 확장하기 위해 파트너들을 위한 페이스메이커 프로그램도 운영 중입니다. 페이스메이커 포럼, 페이스메이커 인사이트, 페이스메이커 세미나, 요즘창업 리포트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페이스메이커들의 역량을 한 단계 더 강화시키고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언더독스는 ‘창업가를 위한 페이스메이커’의 역량 강화와 파트너십의 고도화를 통해 창업가의 성장과 도전을 위한 기반을 단단하게 다지고 있습니다. 창업가를 위한 생태계를 더욱 풍부하고 촘촘하게 만들어가는 페이스메이커의 여정에 합류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