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전라일보]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원데이 임팩트 스쿨 JUNE20’ 개최
전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북센터)는 30일 오후 6시30분 전주 경원동 카페 '유니버스'에서 지역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첫번째 프로그램인 '원데이 임팩트 스쿨 JUNE20'을 개최한다. 지역 소셜벤처 육성사업은 혁신적 기술이나……
2020-06-29
[아시아투데이] GS리테일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창업 특강 온라인 진행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사회혁신 제조분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나 이미 창업을 했지만 전문가의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이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 체계적인 사업화 지원을 받고 싶은 청년들에게 교육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GS홈쇼핑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8년 처음으로 시작돼 올해 3기를 모집하고 있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사회적…
2020-06-04
[국회] 청년에게 듣는다_혁신창업가 위해 콘텐츠 개발 ·운영하는 언더독스
‘언더독(underdog)’은 약자라는 뜻을 갖고 있다. 스포츠 경기 등에서 승리보다는 패배가 예상되는 사람 혹은 팀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언더독스(underdogs)라는 회사의 이름은 ‘약자들’이라는 뜻인데, 꿈을 갖고 시작한 스타트업에는 어울리지 않는 이름이다.……
2020-04-01
[벤처스퀘어] “지주회사 모델, 임팩트 생태계에서는 첫시도”
투자 성과는 아니지만 자회사를 독립 분사시킨 케이스도 2건 있었다. 퇴사지망생을 위한 진로교육 기업 ‘퇴사학교’와 브랜드 마케팅 기업 ‘비에이티’가 그랬다. 이번 분사를 통해 뉴블랙이 돈을 번 것은 아니지만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끔 그간 힘을 실었다는 데 의미를 두고……
2020-03-17
[벤처스퀘어] 로컬크리에이터 사업, 지속 가능하려면…
로컬크리에이터는 대도시 성장으로 쇠퇴한 원도심을 떠나지 않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도시를 재생하고자 하는 이들을 일컫는다. 최근 이들을 지원하는 사업이 늘어나고 있다. 정부는 올해 처음으로 44억 규모의 로컬크리에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을 신규 개설했다. 지역 혁신 크리에이터 사업화를 돕는 단계별 맞춤 지원 사업으로 한 팀당 최대 5천 만 원까지……
2020-03-16
[이로운넷] 로컬라이즈 군산, 지역사회 활기 넣을 신규 스타트업 모집
전북 군산을 기반으로 다양한 아이디어와 혁신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은 ‘로컬라이즈 군산’이 2020년 신규 스타트업 4개팀을 모집한다. ‘로컬라이즈 군산(Local:Rise Gunsan)’은 지난해 3월 군산의 구도심인 영화동을 거점으로 시작한 도시재생 프로젝트다. 총 23개 창업팀을 선발해 교육과 아이템 개발, 제품?서비스 출시,…
2020-02-18
[파이낸셜뉴스] GS리테일,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소셜벤처를 창업하고 싶은 예비창업가나 이미 창업을 했지만 전문가의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이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 창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청년들에게 교육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GS홈쇼핑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8년 처음으로 시작돼 올해 3기를 모집하고 있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사회적…
2020-01-30
[G밸리뉴스] “천천히, 조금 더 탄탄하게”… 2020 티릴리 해커톤 성황리 마쳐
SW개발과 IT컨설팅 소프트웨어 기업 티릴리가 지난 18일 토요일, 서울혁신파크에서 제 1회 ‘티릴리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티릴리 주최로 진행된 ‘티릴리 해커톤’은 기존 해커톤과 달리 원데이 서비스 기획 강의와 티릴리만의 디자인, 개발 지원이 함께 진행됐다. 약 80여 명의 참가자가 참여했으며, 아이디어에 불과했던 참가자들의 기획을…
2020-01-21